주방과 거실을 연결하는 공간: 오픈 플랜 인테리어 아이디어

시작하며

오픈 플랜 인테리어란, 방 간의 디자인이 열려있는 공간으로 두 개의 방 사이를 연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방과 거실을 연결하는 오픈 플랜 인테리어는 가구 선택과 공간 디자인 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거실과 주방 사이를 연결하는 매력적이고 편안한 인테리어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픈 플랜 인테리어를 사용해 주방과 거실을 연결하는 방법과 함께 인테리어 아이디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주방과 거실을 연결하는 공간: 오픈 플랜 인테리어 아이디어
-베란따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오픈 플랜 인테리어의 장점

오픈 플랜 인테리어는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실과 주방을 연결하는 공간을 오픈 플랜 인테리어로 디자인하면 각 공간의 면적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벽과 바닥이 늘어나는 공간 분리가 없기 때문에 조금 더 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공간 내부에 구조를 바꾸거나 대규모로 바꾸는 비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공간 사이에 각종 접시, 냄비 등을 이동하기도 쉽고, 보다 사회적인 라이프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주방과 거실 연결하기

주방과 거실을 연결하는 오픈 플랜 인테리어 아이디어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은 다이나믹한 스페이스로 바꿔놓는 것입니다. 거실과 주방 사이에 의자, 소파, 카페테이블 등의 가구를 배치하면 주방과 거실이 분리되지 않고 연결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오픈 스토리 인테리어로 주방과 거실 사이의 디자인을 연결해줄 수 있습니다. 디자인 소품들을 이용하여 주방과 거실 사이에 장식용 디스플레이를 구성하거나 주방과 거실 사이의 실내의 연결고리로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주방과 거실 사이에 분리되는 공간을 없애기 위해 반드시 서로 다른 컬러의 벽지를 사용하거나 다른 소품들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다양한 오픈 플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주방과 거실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3. 공간에 따른 스타일 선택하기

오픈 플랜 인테리어는 거실과 주방을 연결하는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어 내기 위해 신중하게 고려해야합니다. 먼저 공간에 따라 스타일을 선택해야합니다. 거실과 주방부터 시작해 벽체, 바닥, 냉장고, 부엌 카운터, 스토브, 싱크대 등을 모두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스타일이 공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고려할 때 공간이 제공하는 색상, 감성 및 고급스러움을 고려하여 스타일을 선택해야합니다. 또한, 각 공간의 기능과 함께 실용적인 공간 디자인을 생각하여 간결하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해 낼 수 있습니다.

 

4. 오픈 플랜 구현하기

오픈 플랜 인테리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주방과 거실의 공간을 연결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가장 먼저 주방과 거실 사이의 벽을 제거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렇게 하면 연결된 공간이 넓어지면서 주방과 거실이 하나의 공간으로 연결됩니다. 그 다음 마무리할 때는 거실에서 주방으로 바라보는 방향에 맞춰 인테리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러운 소파, 커피테이블 등 거실과 연관된 가구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주방과 거실 사이에 색깔이 밝고 따뜻한 소품들을 놓거나, 인테리어 소품들로 공간의 분리를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또한 공간의 밝기를 높이고 싶다면 거실에 방수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오픈 플랜 인테리어를 성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5. 작은 공간에 오픈 플랜 적용하기

많은 가구를 배치하기 어려운 작은 공간에서 오픈 플랜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싶다면 여러 가지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로, 집안 공간을 균형있게 나누고 거실과 주방 사이의 벽 구조를 통해 둘을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둘 사이에 벽을 건너편으로 공간을 늘려 거실과 주방 사이의 통로를 만들 수도 있고, 거실과 주방 사이의 공간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또한, 빛과 컬러를 활용해 작은 공간 내 거실과 주방을 분리하고 동시에 공간을 확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너 속에 들어가는 선반과 의자, 벽에 걸리는 다락방같이 공간을 낭비하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소품을 사용하면 공간을 연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방과 거실을 연결하는 공간: 오픈 플랜 인테리어 아이디어
2-베란따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오픈 플랜 인테리어는 주방과 거실을 연결하는 매우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디자인과 색상을 잘 고려하면 보다 밝고 공간을 넓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인테리어는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기 때문에 트렌드 중의 하나입니다. 오픈 플랜 인테리어를 선택하는 것은 공간을 잘 활용하고 디자인, 기능, 기능성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좋은 선택입니다.